거래소 렌딩: 세계 최초 거래소 기반 가상자산 담보대출 서비스입니다. 이는 B2B 방식으로 고객님의 거래소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 모든 거래소가 저희와 제휴를 맺고 델리오 렌딩 API를 연동해서 제휴사의 이용자들을 위한 렌딩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렌딩: B2C 방식의 렌딩 서비스로 거래소 계정 없이도 델리오 공식 웹사이트에 메인 페이지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을 담보로 대출하는 서비스입니다.
- 신뢰성 –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거래소에서 대출이 이루어지는 서비스입니다.
- 보안성 – 고객님의 담보는 별도 업체에 수탁 되지 않고 거래소에 lock 상태로 보관됩니다.
- 간편성 – 간단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고 빠른 대출을 하실 수 있고, 암호자산은 거래소 지갑으로 입금됩니다.
- 레버리지 - 시장상황에 따라 레버리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유동성 – 대출을 받아 보유자산의 유동성이 증가합니다.
취급수수료는 일 0.044% 기준으로 렌딩기간 중 차감됩니다. 이는 렌딩 신청 시점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취급수수료 계산식]
BTC 렌딩 FAIT 상품
대출금 원화 × (연 취급수수료율 ÷ 365) × 해당 일수 ÷ 렌딩신청 시점 비트코인 시세
BTC 렌딩 PRO , Basic 상품의 경우 시세에 상관없이 받은 코인 개수로 상환 진행
예) BTC 1개의 담보로 0.9 BTC 입금 되었다면 0.9 BTC로 상환진행
1회 대출 가능액은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입니다.
두가지 경우에 따라 고객님의 담보자산이 자동 청산 됩니다.
1. 30% 이상 시세 하락:
대출신청 시 대비, 고객님의 담보가치가 30% 이상 손실이 있을 경우 더 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 청산 합니다.
2. 채무 불이행:
렌딩 만기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면, 제1조 6항 3호에 정한 비트코인 시세로 청산금액이 책정되며 청산 집행은 담보금에서 청산금이 차감되고 나머지 금액은 델리오가 이용자 비트코인 지갑 주소로 송금해드리며 렌딩 계약이 해지됩니다.
자동청산이 활성화되면 고객님의 담보자산을 처분하여 대출원금 및 이자를 회수한 후,
나머지 담보자산의 Lock이 풀리고 대출계약이 종료됩니다.
세가지 사용 조건이 있습니다.
1. 취급 가상자산을 거래소 지갑에 보유해야 합니다.
2. 대출기간 동안 설정된 담보는 해당 거래소에 lock이 걸립니다. Lock 이 걸린 담보자산은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
3. 본 서비스는 KYC 인증을 완료한 계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인 대출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즉, 여러번 대출 하실 수 있습니다.
LTV란 담보의 가격에 대비하여 최대한 빌릴 수 있는 금액의 비율입니다. 이는 대출금액 산정 기준입니다.
상품별 담보 비율
BTC 렌딩 PRO : 90%
BTC 렌딩 Basic : 90%
BTC 렌딩 FIAT : 70%
예) BTC 렌딩 PRO , Basic 상품의 경우 BTC 1개의 담보로 렌딩 승인이 될 경우 0.9 BTC를 고객님 지갑으로 송금
BTC 렌딩 FIAT 상품은 BTC 1개의 담보로 렌딩 승인 진행 시 0.7 BTC를 고객님의 지갑으로 송금
중도상환 시 적용하는 취급수수료는 0% 입니다.
[중도상환 계산식]:
대출금 원화 × (연 중도상환수수료율 ÷ 365) × 잔존일수
[중도상환 지급 시기]:
이용자가 취급수수료 지급일로 선택한 날과 상환, 청산이 발생했을 때에 렌딩한 일 수만큼 보증금에서 차감합니다. 취급수수료 지급은 델리오가 보증금에서 비트코인으로 수취합니다.
만기상환일 7일 전부터 만기상환액을 마이페이지에 고지합니다.
기한 내 고지한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제4조 2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청산이 집행됩니다. 단, 렌딩 만기일에 시세하락이 발생할 경우 만기상환을 하지 아니한 것이 확인되면 제4조 3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청산이 집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