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시장의 흐름을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하여 알찬 투자정보를 제공합니다

뉴스

[매일경제] 델리오, 암호화폐 렌딩·예치 사업자용 ‘델리오 클라우드’ 출시

2020.07.16
암호화폐 금융 기업 델리오는 암호화폐 렌딩·예치 서비스 구축 솔루션인 ‘델리오 클라우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델리오 클라우드는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자산운용사 등 사업자들이 자사 서비스에 암호화폐 렌딩·예치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솔루션에 프로그램 및 스마트계약 기술을 적용해 렌딩 신청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구현했다는게 델리오 측의 설명이다. 델리오는 해당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만든 서비스에 자사 데이터 유실방지(DLP) 기술을 적용하고 신원확인과 접근제어 관리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암호화폐 거래소 등 사업자가 델리오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제작한 렌딩·예치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기존 거래소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델리오에 따르면 현재 해당 서비스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통해서도 제공하고 있다. 빗썸 사용자들은 빗썸 아이디로 델리오의 렌딩 및 예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시 담보물을 델리오에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빗썸에 보관하며 회원 본인 지갑에서 직접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정상호 델리오 대표는 “현재 암호화폐 서비스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이라면서 암호화폐 렌딩 및 예치 분야에서 선도기업인 델리오가 선보인 클라우드 서비스가 이 수요에 충족하는 솔루션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처 : 김세진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9&aid=0004616411